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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,시사

인건비지급명세서 양식 간편제출하기

by 겨울을 이긴 봄 2021. 10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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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건비 간편 제출이란?

소득자료 관리 및 제출이 어려운 소규모 사업자의 자료제출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 사원 정보 및 급여내역을 직접 입력, 관리할 수 있으며 인건비 지급명세서도 매월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 

인건비 간편 제출 양식 프로그램

근무 일자, 업종, 지급액만 입력하면 일용, 간이 지급명세서를 자동으로 생성, 제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

 

인건비 간편 제출 작성

사원 관리 최초 1회 소득자 유형(일용근로자/인적용역자), 내, 외국인 구분, 주민등록번호, 성명, 전화번호 등 사원 정보를 등록하면 매월 급여 입력 시 소득자 인적사항을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등록됩니다. 또한 전월 제출자료 불러오기로 변경 분만 수정하면 일용, 간이 지급명세서를 자동 생성, 제출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제출한 지급명세서 및 소득자별 급여 현황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인건비 간편 제출 프로그램 이용방법

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후, 사원 정보를 등록하고 일용근로자 또는 인적용역 소득자에게 지급한 급여 내역을 입력하면 지급명세서를 자동 생성, 제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인건비 간편 제출 작성 시 실수하기 쉬운 사항

일용근로자와 인적용역사업자 구분 체크리스트

(사업자 기준) ▶ 고용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노무를 제공받았다면 인정 용역사업자로, 아니면 ▶임금을 일급 또는 시급으로 계산하여 지급하는지 보고 지급하지 않는 다면 상용근로자로,  ▶ 지급한다면 실제 고용기간이 3개월(건설공사 종사자는 1년) 미만이면 일용근로자  아니면 상용근로자로 구분합니다.

 

주의사항
출처: 홈택스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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